본문 바로가기
추꾸미/해외축구

8월 8일 EPL 웨스트햄vs맨체스터시티 스데공 경기 분석

by 데프트스포츠2 2022. 8. 7.

런던 스타디움에서 8월 8일 오전 12시 30분에 웨스트햄과 맨체스터 시티가 리그 첫 경기를 치른다.

팀 정보

출처 - soccerway

웨스트햄은 지난 시즌 유로파와 리그를 병행할 때 애매하게 경기를 치르다 유로파 우승과 순위 모두 놓치는 최악을 맞이했고 리그 7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프리시즌동안 7경기를 치뤄 2승 4무 1패의 성적을 거뒀고, 영입은 지안루카 스마카마 (사수올로), 알폰세 아레올라 (PSG) 등 5명의 선수를 영입했고, 마크 노블의 은퇴를 포함 8명의 선수가 다양한 이유로 팀과의 연을 끝냈다.

출처 - soccerway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시즌 리그 우승을 이뤄냈지만 컵대회 우승을 목전에 두고 트로피 획득에 실패해 상당히 아쉽게 보냈을 것이다.

프리시즌동안 3번의 친선 경기로 많은 표본은 없지만 커뮤니티실드에서 디오고 조타와 알리송 없는 리버풀에게 대쪽을 당했다.

홀란드, 캘빈 필립, 스테판 오르테가를 영입하며 팀 스쿼드를 강화 시켰고, 가빈 바주누, 페르난지뉴, 가브리엘 제수스 등 20명의 선수를 내보내며 영입 비용을 충당했다.

상대 전적

출처 - oddspedia

지금까지 118번의 경기를 치뤄 61승 19무 37패로 맨체스터 시티가 웨스트햄을 압도하고 있지만, 런던 스타디움에서는 25승 13무 19패로 웨스트햄이 자존심은 유지하고 있다.

5년가 치른 경기는 8승 2무 1패로 맨시티가 역시 우위에 있지만, 원정에서는 쉽게 승리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결장 정보

웨스트햄

  • 이번에 렌에서 온 신입생 나이프 아구에르드는 발목 수술로 2달 동안은 경기에 나오지 못할 것이다.
  • 앙헬로 오그본나는 장기 결장자인데, 이번 달 말까지 복귀가 불가피하다.
  • 또 다른 신입생 지안루카 스카마카는 프리시즌에 팀에 합류하지 못해 약간 뒤쳐져있어 이번 경기에 참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맨체스터 시티

  • 21-22시즌이 종료된 이후 수술대에 올랐던 아이메릭 라포르테가 유일한 결장자로, 9월에나 복귀할 것이다.

예상 라인업

출처 - fotmob

총 정리

웨스트햄과 맨시티는 이번에 4번 째 시즌 첫 경기를 치르는데, 이전 3경기에서 맨시티가 한 번의 실점도 허용하지 않고 총 11골을 넣으며 압도하고 있다.

리그에서는 13연 무패로 맨시티가 웨스트햄을 압도하고 있는데, 시즌 첫 경기 승률도 좋지 않을 뿐더러, 강약약강이 확실해진 웨스트햄은 디펜딩 챔피언을 상대로 9.6%의 승률을 보이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건 맨체스터 시티도 지난 시즌 토트넘에게 시즌 첫 경기를 패배하며 15-16시즌 이후 첫 경기 승률이 50%라는 건데, 잭 그릴리시가 웨스트햄 상대로 6경기 3골 어시스트를 하고 있어 큰 이변이 없다면 맨체스터 시티의 승리가 당연해 보일 것이다.

맨시티 기준으로 핸디캡은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아보인다.

 

스데공 - 스포츠 데이터 공장KBO ... : 네이버 카페

프로토 모든 스포츠 정보 무료 , KBO , MLB , 해외축구 , 농구 , 배구 , 기타 정보 ,

cafe.naver.com

 

재밌는 볼거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