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꾸미/해외축구

스데공 8월 7일 EPL 맨체스터유나이티드vs브라이튼 경기 분석

데프트스포츠2 2022. 8. 7. 04:21

8월 7일 오후 10시에 올드 트래포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브라이튼이 리그 첫 경기를 치른다.

팀 정보

출처 - soccerway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6위로 마감하며 유로파 진출을 확정시켰고, 아약스를 리그 우승으로 이끈 텐 하흐 감독이 맨유의 사령탑으로 오면서 분위기 전환을 시도하는 시즌이지만 '그 분'이 지박령이 되어버려 시작부터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프리시즌동안 6번의 경기를 치뤄 3승 2무 1패의 성적을 보였는데, 맨유 레전드 퍼거슨 감독이 본인의 아들이라며 칭찬 일색이던 이적두가 마지막 프리시즌 경기에서 전반전만 뛴 후 퇴근해버려 문제만 일삼고 있다.

영입으로는 티렐 말라시아, 크리스티안 에릭센, 리산드로 마르티에스를 영입하며 세상에서 제일 큰 네덜란드 축구 팀을 만들어버린 텐하흐인데, 팀을 나간 선수로는 카바니, 후안 마타, 폴 포그바 등 총 18명이 있다.

출처 - soccerway

브라이튼은 지난 시즌 중반 즈음부터 줄부상으로 몸살을 앓다가 후반 막바지에 어느 정도 결과를 만들어내며 9위로 마감을 했다.

프리시즌 동안 5경기를 치뤄 3승 1무 1패로 승리한 경기 모두 멀티골을 넣는 모습을 보였는데, 뎁스의 문제가 여실히 드러났던 지난 시즌이었음에도 정신을 못 차렸는지 영입은 레비 콜윌(첼시) 등 4명의 선수만을 영입했고, 기둥이었던 쿠쿠렐라, 비수마를 판매하는 등 22명의 선수가 다양한 이유로 팀에서 나갔다.

상대 전적

출처 - oddspedia

두 팀의 표본은 상당히 적은데, 총 28경기를 치뤘지만 19승 5무 4패로 상당수의 승리를 챙겨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홈에서는 12승 2무로 한 번도 패배하지 않았다.

5년간 치른 경기는 11경기로 맨유가 연승을 브라이튼이 홈에서 승리하며 끊어냈다.

결장 정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안토니 마샬은 허벅지 부상으로 이번 경기 결장이다.
  • 제이든 산초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루크 쇼는 발열 증상으로 컨디션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모습이다.
  • 파쿤도 펠리스트리는 발목 부상이 있어 결장이 의심된다.
  • 브랜든 윌리엄스는 이번 경기 결장이다.

브라이튼

  • 야쿱 모데르는 재활로 올해는 경기에 나올 수 없다.
  • 알렉시스 알리스터는 사타구니에 통증을 느꼈지만 이번 경기를 무리 없이 소화할 것이다.

예상 라인업

출처 - fotmob

총 정리

현재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전에 비해 확실히 무너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맨유는 맨유다.

브라이튼과 EPL에서 첫 경기를 치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홈에서 브라이튼 상대로 한 번도 패하지 않았을 뿐더러 지난 13시즌의 첫 경기에서 10승 3패의 압도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텐하흐 감독은 퍼거슨 감독이 맨유를 떠난 후 8번 째 감독으로 맨유를 맡게 되었는데, 이전 7명의 감독 중 6명의 감독은 맨유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치뤘고,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브라이튼과의 5경기에서 4골 2어시스트로 맹활약을 하고 있기에 승리하지 못할 가능성은 현저히 적어보인다.

브라이튼은 지난 시즌 부상이었던 선수들이 복귀하며 유의미한 성적을 냈지만 핵심 선수들을 떠나보낸 채로 새 시즌을 맞이해야 한다.

EPL에서 치른 5시즌의 첫 경기는 2승 3패로 무승부가 없지만, 두 번의 승리는 당시에 강등된 팀들을 상대로 승리한 것이고 올드 트래포드 원정 승률이 0%이기에 맨유 상대로 3경기에서 4골을 넣고 있는 파스칼 그로가 팀에 이바지한다 해도 승리는 쉽지 않아보인다.

마음같아서는 맨유가 패배하며 지난 시즌 포함 7년만의 3연패하는 맹구를 보고싶지만 승리의 저울질은 이번 경기에서 의미가 없어보인다.

재밌는 볼거리

 

 

 

스데공 - 스포츠 데이터 공장KBO ... : 네이버 카페

프로토 모든 스포츠 정보 무료 , KBO , MLB , 해외축구 , 농구 , 배구 , 기타 정보 ,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