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스데공 K리그 수원FCvs전북현대 경기 정보

수원FC가 8월 10일 수원 복합 경기장에서 전북 현대와 오후 7시에 리그 24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출처 - sofascore
팀 정보

출처 - soccerway
수원FC는 직전 수원더비에서 또 다시 승리를 거두며 간만에 승리 맛을 보았다.
4경기만에 승리를 거뒀지만 패배는 하나밖에 없었고, 주력 선수들이 징계, 부상 등 다양한 이후로 빠졌던 터라 주축의 화려한 복귀한 함께 화끈한 3점을 얻었고 5경기에서 얻은 승점 8점은 어느덧 5위 제주와의 승점을 4점까지 줄였고, 7위 서울과의 격차는 다시 벌리기 시작했다.

출처 - soccerway
전북 현대는 직전 현대가더비에서 후반전에 만회골을 넣으며 1대1로 경기를 마쳤고, 리그 우승을 위해 울산을 반드시 잡아야 했던만큼 결과가 아쉬울 수는 있지만 부상 선수들이 상당히 많은 상황에서 승점이라도 따낸 것은 나름대로 팀에게 위안을 삼아줄 거리였다.
5경기에서 얻은 승점 8점을 얻었지만 3위 포항과의 승점은 3점까지 줄어 삐끗한다면 선두 경쟁은 고사하고 2위 자리까지 빼앗길 위기에 처했다.
상대 전적

출처 - oddsepdia
5년간 6번의 경기를 치뤄 2승 2무 2패로 동률인 두 팀인데, 총 상대저적은 9승 2무 3무 4패로 수원FC가 밀리는 양상이지만 2번의 승리 모두 홈에서 만들어냈다.
결장 정보
수원FC

출처 - kleaguemissnews
- 김주엽은 장기 결장자다.
- 대구전에서 퇴장을 당했던 김승준은 이번 경기에 복귀한다.
전북 현대

출처 - kleaguemissnews
- 최보경은 6월부터 초부터 경기에 나오지 못하고 있다.
- 주장 홍정호는 여전히 부상으로 경기에 나오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백승호에 이어 바로우가 모친상으로 당분간 경기에 나오지 않을 것이다.
총 정리
수원FC의 홈에서 최근 4경기 연속 2점 이상 실점을 허용하고 있지만 7경기 연속 득점을 하고 있는데 그 중 6경기는 2점 이상 득점 득점을 해내며 실점을 득점으로 커버하는 본프레레식 축구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다행인 건 경고가 누적됐던 선수들이 이전 강원,대구전에 징계를 받으며 한동안은 경고 누적에 의한 전력 누수는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2부로 강등당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되는 수원 삼성을 상대로 2골이나 허용한 것은 다소 아쉽게 보여질 것이다.
전북현대는 3연 원정의 시작으로 승점 관리가 절실해졌다.
홈에서보다 원정에서 더 좋은 성적을 보이며 리그 원정 성적 1위의 위상을 뽐내고 있는데, 12경기 9승 1무 2패, 18득점 8실점으로 원정 10경기 연속 득점은 원정 성적의 이유로 뽑히고 있다.
다만 최근 4경기에서 4실점을 허용하며 원정에서 허용한 실점의 절반을 내줬고, 전반전에 다득점을 낸 이후에 후반전에 체력적인 이득을 이어가던 모습과는 달리 후반전에 득점하여 경기의 판도를 바꾸는 양상으로 바뀌었고, 그 실패한 결과가 강원전 패배일 것이다.
두 팀의 상대 전적에서 재밌는 데이터가 2개 있는데, 전북의 최다 득점자 구스타보가 수원FC를 상대로 지난 시즌에만 3골을 넣었는데 3득점을 하는데 필요로 했던 시간은 고작 115분이었다.
또 다른 하나는 수원FC와 전북 현대가 수요일에 3경기를 치뤘는데, 모두 홈 팀이 승리했다.
재밌는 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