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꾸미/해외축구

9월 5일 몬차 아탈란타 경기 정보

by 데프트스포츠2 2022. 9. 5.

9월 6일 오전 1시 30분에 몬차와 아탈란타가 U파워 스타디움에서 리그 5번 째 경기를 치른다.

팀 정보

몬차는 올 시즌 한 번의 승점을 따내지 못하며 다시 강등의 불안감을 시즌 초부터 느끼고 있고, 다양한 전술을 내비추며 지난 로마전에서 새로운 주장을 통해 경기를 펼쳤지만 로마에게 3대0으로 대패하고 말았다.

승격 후에 막대한 지원을 받았지만 결실을 맺지 못하고 있어 감독의 경질 얘기까지 나오고 있어 팀의 분위기는 점점 침체되어간다.

결장 정보 - 안드레아 카르보니 (불명, 결장), 마르코 알레산드로 (허벅지 부상, 결장), 안드레아 라노치아 (하지 부상, 결장)

파블로 마리 (복부 부상, 결장 의심)

아탈란타는 리그 4경기 모두 패배하지 않으며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다.

토리노전에서는 두 번의 패널티킥이 포함되어 있지만 쿱메이너스가 해트트릭을 올렸고, 수비수 소피의 활약상도 상당히 준수했다.

내부 분위기도 상당히 좋은데, 가스페리니 감독이 이번 영입에 대해 경영진에 불만을 토로했고 스포츠 디렉터가 해임되며 팀을 운영할 수 있는 전권을 부임받았다.

결장 정보

결장 - 호세 루이스 팔로미노 (스테로이드 남용), 베라트 짐시티 (다리 골절), 루이스 무리엘 (무릎 부상), 두반 자파타 (허벅지 부상)

상대 전적

상대 전적은 1승 4패로 몬차가 열세에 있지만 홈에서는 1승 1무 동률로, 두 감독도 이전에 2번 조우한 적이 있는데, 두 팀이 이끄는 팀이 각각 원정에서 1승씩 챙겨갔다.

총 정리

몬차는 나폴리, 로마라는 강호들에게 호되게 혼나며 수비의 문제를 찾았기에 과감하게 하기보단 수비적으로 경기게 임할 것으로 보이는데, 안드레아스 페타냐가 아탈란타 상대로 5골을 넣고 있어 강세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에 아탈란타는 내외적으로 팀 분위기가 상당히 좋고, 승격팀 상대로도 21경기에서 1패만을 남기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리그 첫 4경기 기준으로 약 22년만에 선두 자리에 오른만큼 최근 기세가 좋지만 람바르디아 지역의 팀들을 상대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전체적인 양상을 봤을 때 다득의 가능성보단 핸디캡으로 다가가는 게 좋아보인다.

댓글